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용안내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로고입니다.
세션만료 시간이 300초 남았습니다.
세션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아래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정보

봉사자이신가요?

인증관리요원이신가요?

회원로그인폼
캡차이미지

지역 주민과의 공동체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에 직접 참여, 문제해결에 기여하기도 한다.

알립니다

알림정보공지사항

알림정보Data of VMS

공지사항

[필수] VMS 이용 장애 해결 방법 안내

작성자
김한준
작성일
2017-05-11
조회수
15950
 안녕하세요. 중앙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본부입니다.
 

Q&A에서는 봉사자분들의 정보조회가 불가능하여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제한적이며 빠른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Q&A에 등록해주시는 게시물 중 가장 많은 문의가 오는 목록들에 대해 이용 절차를 안내드립니다.

 


1. 개명신청
-개명을 하신 봉사자님께서는 민원24에서 주민등록초본 발급 후 
주민등록초본 1부를 촬영하시어 (예: 스마트폰 카메라)
vms@ssnkorea.or.kr 로 메일 보내주시면 주말/공휴일을 제외하고 업무시간 09:00 ~ 18:00 안으로 
순차적인 개명 처리 및 답신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초본 송부시 최소 개명전과 개명후의 성명/주민등록번호 앞자리는
전부 기재되어있어야 정보조회 및 개명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르시는 분들은 메일 본문에 해당 사항을 언급해주시면 개명 처리 후
아이디/패스워드를 발급하여 답장 드리겠습니다.


2. 봉사실적등록
-실적관련문의는 Q&A에 문의사항을 올리셔도 민원 처리가 어려우며
중앙관리본부에서도 실적 등록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봉사실적의 등록/수정/삭제는 봉사를 진행한 해당 기관에 권한이 있으며 기관에 등록 요청을 해주셔야합니다.


1. 실적이 보이지 않는 경우 VMS 로그인->내정보->개인정보수정에서 연번(회원고유번호) 확인 후 기관에 연락하시어
연번으로 조회 및 실적 등록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실적재등록을 요청할시에 2002년 이후의 실적들만 증빙자료 보유시에 재등록이 가능하며
2002년 이전의 실적들은 재등록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3. 1365연계
-기본적으로 VMS와 1365는 별개의 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며 (VMS: 보건복지부 산하, 1365: 행정자치부 산하)
실적연계는 VMS/1365사이트 양측의 연계동의 체크를 해주셔야합니다.
* VMS 로그인->내정보->개인정보수정 맨 하단의 연계동의 체크를 클릭 후 확인버튼 클릭
* 1365로그인->나의자원봉사->회원정보관리->자원봉사활동부가정보->연계동의 체크 / 실명인증 후 확인


1. 모든 연계된 실적들의 확인은 전송성공이 표시된 후 24시간이 지난 뒤 1365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실적 확인이 안되는 경우 02-2077-3995로 연락하시어 실적 재전송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나눔포털 미동의/연계실패의 경우 1365사이트의 연계동의체크확인 및
1365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다중아이디 통합 및 주민등록번호 수정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VMS에서는 나이스로 직접 연계가 불가능하며 VMS->1365->나이스 연계 방식으로 운영되고있습니다. 
따라서 나이스연계의 관한 문의는 1365고객센터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4. 1365의 다중아이디건으로 연계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VMS 로그인->내정보->개인정보수정 맨 하단의 
1365연계동의체크해제를 눌러주시고 1365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이디 통합 및 연계동의 초기화 요청 후 
VMS 와 1365 양 사이트의 연계동의 체크를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실적이 재전송되며
실적 확인은 만 24시간 이후에 가능합니다.

5. 1365->VMS 연계관련 문제의 경우-> VMS 시스템에서는 1365 시스템의 정보 및 실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VMS의 실적이 1365로 연계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결 방법 안내 및 재전송이 가능하나
1365에서 VMS로 실적 연계를 하실 경우 발생되는 문제는 VMS가 아닌 1365 측에 연락하시어 재전송 및 해결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4. 인증서 출력
-출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하며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익스플로러에서도 출력이 안되는 경우 VMS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수동설치 클릭->레포팅툴(익스플로러용OCX) 다운 후 설치를 진행해주십시오.


2. 익스플로러 도구창->호환성보기 설정->vms.or.kr 추가 후 출력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익스플로러 도구창->인터넷옵션->고급->중앙의 SSL2.0 SSL3.0 TLS 관련 부분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인증서는 출력시에만 발급되는 온라인확인번호로 인해 따로 PDF 및 이메일을 이용하여 저장하실 수 없으며
출력 이후에 스캔 등을 이용하시어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5. 회원정보문의(아이디&패스워드 등)
-성명만으로는 전국에 계신 봉사자분들의 정보조회가 불가능하며 vms@ssnkorea.or.kr

신분증,학생증,여권(생년월일 필수기재) 등의 회원정보조회가 가능한 자료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빠른 답신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디는 기관에서 임의 등록한 숫자 아이디가 아닌 직접 봉사자 본인께서 생성해주신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성명 등록이 잘못되어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검색을 해야 정확한 회원정보가 조회되오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실명인증
-신규가입시에 실명인증이 안되시는분들은 온라인실명정보등록이 안되어있는 경우이니
네임체크 1600-1522에 전화하시어 0번 ->주민등록번호-># 버튼 누르시고 상담원 연결 후 실명정보등록 요청하신 후
다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7. 문의전화
-
문의전화는 VMS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자원봉사안내->문의전화안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8. 헌혈
-
헌혈하신 봉사자님들은 VMS홈페이지->좌측 상단 2번째 자원봉사인증-> 헌혈실적조회안내에서
직접 등록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전산상에 실적이 반영됩니다. 더불어 2010년 7월 부터의 헌혈실적만 반영이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우편번호검색
-
먼저 익스플로러/크롬을 제외한 파이어폭스,사파리,엣지 등의 브라우저는 지원이 제한적임을 알려드리며
회원가입 및 정보수정시 우편번호가 검색이 안되시는 경우 02-2077-3995로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을 통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우편번호 검색이 안되시는 분들은 익스플로러 보안 업데이트 패치 후 다시 시도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영문증명서발급
-
영문증명서는 프로그램상 번역의 한계가 있는 관계로
(문법의 오류 및 단어선택의 문제 등) 자동 발급이 어려우며 해당 봉사하신 기관에 연락하시어
영문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이메일/팩스 등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문증명서 위치: VMS 홈페이지->자료마당->문서자료->2페이지 38번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서(영문)서식 이용


11. 센터이관
-
센터이관의 경우 VMS 홈페이지 로그인->내정보 센터이관신청하기에서 신청하신 후 해당 기관에 연락하시어
승인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인증요원관련
-
DB시스템을 제외한 인증요원교육/수요처/기관등록 등의 문의는 1688-1090 시도관리본부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1. DB시스템 이용중 Undefined가 뜨는 현상에 대해 인증요원교육시에 호환성설정 교육 안내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창->호환성보기설정 vms.or.kr 추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창->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vms.or.kr 추가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 필요 체크 해제 후 추가)

위의 방법대로 설정해주시면 메뉴판 배열 및 Undefined 현상이 사라지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함수관련 에러는 확인결과 익스플로러 보안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아 나오는 현상이며
해당사항은 윈도우 보안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확인됩니다.

3. 공인인증서 에러코드 72060은 폐기된 인증서를 사용했을시에 나오는 코드이며 해당 사항은
공인인증서 삭제 후 이용하신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4. 그 외의 로그인 문제는 VMS홈페이지 하단의 Active X 수동설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어 2번째 공인인증서 관련 파일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량이 많아 많은 분들의 민원을 빠르게 도움드리지 못하는것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학생분들의 경우 방학 시작전과 끝나기 전 주의 1365연계 민원이 폭주하오니 실적 연계를 미리 진행부탁드립니다.

봉사활동을 하시는 전국의 봉사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중앙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