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이미용봉사단은 지난 10월 23일(수)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햇살노인전문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헤어커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미용봉사단은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2016년-2017년도 협의회에서 진행한 자원봉사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이미용 과정)을 이수하고 인천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방문하여 이미용(헤어커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이미용 봉사활동에는 어르신 18명이 참여하였으며, 봉사자들은 활동 시간보다 먼저 와서 준비하였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계속 서 있어서 다리는 좀 아프지만, 어르신들이 원하는 대로 머리카락을 잘라드리고 깔끔하게 변한 모습을 뵈니 뿌듯하고 좋았다. 교육을 통해 배운 것으로 이렇게 봉사할 수 있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자원봉사자들이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의 요구사항에 맞게 이미용을 잘해주셨고 어르신 개인마다 취향도 다르시고 성격도 달라서 많이 힘드셨을 텐데 힘든 내색 없으시고 요구사항에 맞게 커트를 잘 해주셔서 감사하다. 간혹 난폭한 어르신들이 욕을 하거나 침을 뱉는 경우도 있었는데 봉사경력이 많으셔서 그런지 당황하지 않으시고 잘 해주셨다. 어르신들도 연신 고맙다고 하셨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이미용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