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인천실버하모니카오케스트라는 지난 5월 31일(금) 인천 서구에 위치한 검단메디컬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들을 위한 하모니카 공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인천실버하모니카오케스트라는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하모니카 공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하모니카 공연에는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입소 어르신들을 위해 재미있는 분장을 하는 등 봉사자들은 정성과 열의를 다하여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드리고자 노력하였다.
활동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셔서 너무 기쁘다. 즐겁게 해드리고 싶어서 여러 가지를 준비해왔는데 준비한 보람이 있었다. 저희 손을 잡아주시면서 너무 좋아하셔서 저희도 좋았다. 앞으로도 공연 봉사활동에 계속 참여할 예정이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기관 담당자는 “어르신들의 나이에 맞는 노래를 하모니카로 연주하고, 우스꽝스러운 가발과 바지로 어르신들에게 큰 웃음을 주어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을 끌어내셨다. 어르신들도 옛날 추억의 노래를 들으며 과거를 회상하고 높은 참여도를 보이셨다. 신나는 하모니카 음색에 어르신들께서 높은 집중력을 보이시며, 옛날 노래 멜로디를 연주해 과거 회상을 하고, 재미있는 소품들을 사용하여 어르신들이 좋아하셨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인천실버하모니카오케스트라는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하모니카 공연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