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용안내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로고입니다.
세션만료 시간이 300초 남았습니다.
세션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아래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존재 가치와 긍지를 확인함으로써 삶의 보람을 얻게 되는
하나의 영역이 자원봉사활동입니다.

봉사활동사진

봉사신청봉사활동사진

봉사신청COMMUNITY

봉사활동사진

인천지역사회봉사단, 코로나19 대응 결식우려 가정 대상 밀키트(Meal Kit) 나눔 봉사활동 진행

등록자
서민경
작성일
2020-12-29
조회수
1392
봉사활동사진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인천지역사회봉사단은 지난 5월 11일, 7월 30일, 9월 28일 총 3회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복지시설 휴관 장기화와 자원봉사활동(밑반찬 나눔 등) 중단으로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가정을 위해 밀키트(Meal Kit) 제작 및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으로 이번 활동에는 소불고기로 구성하여 재료를 손질하고 진공포장을 하였습니다.

 밀키트 제작 활동에는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파랑새봉사단,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나눔에서 참여하였으며, 연수지역자활센터의 협조로 인천사회복지회관 식당을 대관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위생을 위해 주방 마스크, 위생모자, 장갑, 앞치마를 착용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참여하고, 오전부터 오후까지 긴 시간 이어진 활동에도 미소를 잃지 않으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활동이 끝난 후 파랑새봉사단 유수기 회장은“코로나19로 많은분들이 어렵게 생활하실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소외된 이웃들이 밀키트 나눔으로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고 힘내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기었습니다.

 또한, 활동에 참여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나눔 봉사단의 한 봉사자는 "코로나로 인하여 소외계층 이웃을 돕고 싶어도 도울 방법을 몰라서 그동안 참여를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이 밀키트를 받는 분들이 좋아하셨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하였습니다.

 완성된 밀키트는 당일 지원기관으로 바로 전달이 되었으며,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외 11개소, 이용자 370가정에 지원이 되었습니다.

 밀키트(Meal Kit)를 전달받은 기관 담당자는 “이렇게 양질의 신선한 식품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끼니를 잘 챙겨드시지 못하는 분들께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는 말을 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인천지역사회봉사단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