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삶의보람
지역 주민과의 공동체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에 직접 참여, 문제해결에 기여하기도 한다.
홈알림정보언론보도
보건복지부 공무원, 봉사인증센터에서 자원봉사 나서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이 직접 몸으로 실천하는 '추석명절 자원봉사'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에게 사회복지시설에서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서, 서로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 하는 한편, 불우이웃과 사회복지분야 종사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각종 복지 정책 및 서비스의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9.4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실시되어 9.18일 까지 3회에 걸쳐 총 9개 팀, 90여명의 직원이 참여하였는데, 지난 18일에는 김근태 보건복지부장관이 10여명의 직원과 함께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신망애의 집'을 방문하여 보건복지부 한 가족의 일원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김 장관이 핸드벨 연주를 들려준 원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복지부 행사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된 자원봉사는 자원봉사기관, 일시, 자원봉사 내용 등을 전 직원에게 공지하여 직급에 관계없이 참여희망자 개인의 사정 및 선호에 따라 자율적으로 신청 받아 봉사단을 구성하였다'고 말하면서 '함께 한 공무원은 사회봉사의 실천과 복지현장체험을 통한 사회복지서비스 및 사회복지분야 종사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문의: 보건복지부 복지지원과 이민원, 02-504-6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