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한국지엠 자동차봉사동호회,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지난 9월 23일(월)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하선노인전문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자동차봉사동호회(회장 : 남기호)는 한국지엠 직원들로 구성되어 대상자 나들이 프로그램 및 지역 내 복지행사 지원과 한국지엠한마음재단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단장 : 윤옥희)은 인천 지역에서 복지행사 지원, 대상자가정 청소, 복지관 무료급식소 조리 및 배식 지원,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는 이미 만들어진 바닐라케이크 시트에 잼과 생크림, 과일 등으로 장식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활동이 끝난 후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셨다. 평소 잘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 더 좋아하셨던 것 같다. 특히 케이크를 만드실 때 요리장 모자를 쓰신 것이 너무 잘 어울리셔서 인상 깊었다. 밖에 나가기가 힘드실 텐데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무료한 일상에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서 손수 케이크를 만들어서 드실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해하셨다. 지역사회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고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자동차봉사동호회와 국민건강남부지사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