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둘로스봉사단(단장 : 남기은)은 지난 10월 2일(수)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계산노인문화센터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둘로스봉사단은 인천 지역에서 대상자가정 집수리, 짜장면 나눔, 사진 촬영, 복지행사 지원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계산노인문화센터에서는 어르신 38명이 참여하여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이 진행되었고 사진촬영 후에는 보정작업을 마치고 액자제작을 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남기은 단장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기쁘다. 무거운 장비들을 옮기는 게 힘이 들지만, 어르신들의 미소를 보면 마음이 참 행복하다. 앞으로도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장수사진 촬영은 본 센터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는 활동이 아니기에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께 사진 촬영의 기회도 제공하고 액자까지 맞추어 주시니 다음에 꼭 재신청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어르신들이 사진 촬영에 대해 민망하고 어색할 수 있는 상황에서 봉사자가 적극적으로 임해주시고 분위기를 잘 풀어주셔서 대상자 역시 쉽게 집중하여 사진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둘로스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