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인천실버하모니카오케스트라는 지난 9월 27일(금)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협성양로원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하모니카 공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인천실버하모니카오케스트라는 시니어 봉사단체로 인천 지역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하모니카 공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협성양로원에서는 어르신 30명이 참여하여 하모니카 연주를 관람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활동이 끝난 후 “추억의 하모니카 소리와 익숙한 선곡에 어르신들이 많은 호응을 해주었다. 매번 하는 공연 봉사활동이지만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마음이 참 따뜻해진다. 우리의 연주에 호응해주시고 즐겁게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하모니카 연주로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어르신들도 여러 아는 노래를 하모니카 연주를 통해 들으니 멋있었다는 평을 하셨다.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 어르신들이 잘 아시는 노래로 선곡해오셔서 너무 좋았다. 긴 시간 동안 공연해주셔서 감사하다. 어르신들이 바깥 활동이 힘드셔서 다양한 문화생활 체험이 힘든데 이렇게 찾아오셔서 문화생활을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인천실버하모니카오케스트라는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하모니카 공연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