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누리봄봉사단은 지난 9월 26일(목)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고은손요양원에 방문하여 입소 어르신들을 위한 풍선아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누리봄봉사단(단장 : 권영자)은 인천 지역에서 풍선아트, 복지행사 지원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풍선아트는 강아지, 토끼, 왕관, 검, 꽃 팔찌 등의 모양을 함께 만들어보고 어르신께 완성품을 선물해드리는 시간을 보냈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활동이 끝난 후 “어르신들이 처음에는 풍선이 터질까 봐 무서워하셨는데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다양한 모양의 풍선을 만들어 드리니 좋아하셨다. 특히 꽃 팔찌가 인기가 많았다. 앞으로도 풍선아트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라는 소감을 남기었다.
또한, 기관 담당자는 “봉사자분들이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어 수급자 어르신들과 봉사자가 1:1 눈높이 지도로 호흡할 수 있어서 수월하게 풍선 만들기를 마무리하였다. 어르신들도 색다른 프로그램을 해서 경험해서 좋았다고 평하셨다. 또한, 봉사자들이 어르신들께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 주셨다.”라며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누리봄봉사단은 인천 지역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